본문 바로가기
학습/문제집추천

일품 리뷰 (수학문제집, 난이도, 추천, 활용방법, 선행순서)

by ovet-t 2020. 8. 9.

 

 

1. 문제집 총평

난이도 : 쎈B보다 어렵고 블랙라벨의 B보다 조금 쉬운 중상 
추천도 : ★★★★★
추천선행순서 : RPM or 쎈 -> 마플시너지 -> 자이스토리 -> 일품

 

 

 

 

 

2. 문제집 특징

 

1. 쎈B보다 어렵고 블랙라벨의 B보다 조금 쉬운 중상난이도 수준의 문제로 주로 구성된 심화문제집.

 

 

 

2.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1단계에서 쎈B단계 정도의 문제를 다루고 하이라이트라 부를 수 있는 2단계에서 본격적으로 블랙라벨 2step보다 조금 약한 심화문제들을 다룬다.

 

 

3. 3단계 수능형문제의 경우 말이 수능형 문제지 수능형 스타일의 내신문제같은 문제들로 주로 구성되어 있다. 

 

 

4. 3등급 이상의 학생들이 보기에 적합하며 그 이하의 친구들은 유형서를 조금 더 열심히 돌리고 돌아오기를 당부한다. 

 

 

 

5. 문제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다양한 문제를 경험해보는 용도로 부적합하다. 대신 짧은 시간 안에 연습, 복습, 응용, 심화용으로는 훌륭하다. 

 

 

 

6. 심화문제서니 처음 유형교재, 선행교재로는 당연히 부적합하다. 위의 써놓은 커리큘럼대로 갈 것을 추천한다. 

 

 

 

7. RPM or 쎈 -> 마플시너지 -> 자이스토리 -> 일품

이 커리큘럼은 중요도 순서로 나열해놨다. 학평 수능기출이 내신에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먼저 섭렵한 후에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심화문제서를 두드리기 바란다. 

 

 

 

8. 3단계까지 마스터 한 친구들은 내신에서 왠만하면 1~2등급은 가뿐히 찍을 수 있다.(일반고 기준)

 

 

 

9. 심화문제서치고 계산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게 블랙라벨보다 우위에 있는 점인데 따라서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물론 뒤에 최고수준문제는 최상위급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산이 블랙라벨 저리가라할 정도로 복잡한 문제들이 존재한다. 

 

 

 

10. 어려운 문제들도 그 단원내에서 어려워질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타단원의 개념을 가져와서 어려운 문제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내신에 상당히 적합한 문제집이다. 

 

 

 

11. (수학2) 자이스토리가 상당히 쉬웠던 친구들은 개인적으로 이 책을 건너뛰는 것을 추천. 바로 블랙라벨로 넘어가는 편이 효율이 좋다. 

 

 

12. 많은 수학선생님들이 추천하고 사용하는 책이다. 실제로 필자가 가입한 여러가지 단톡방에서 일품을 많이 추천하고 사용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4. 마무리

내신 대비용 잘 다듬어진 심화문제집

 

추천도 : ★★★★★

 

 

 

 

 

 

함께보면좋은링크

기출문제집의 교과서 '자이스토리'

유형문제집의 끝판왕 '마플시너지'

블라와 마플시너지의 교두보 '내신고쟁이'

심화문제집의 교과서 '블랙라벨'

중하위권 유형서의 교과서 '라이트쎈'

내신대비용 깔끔한 심화문제집 '일품'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형서 '쎈'

지금까지 써 본 수학개념서 리뷰

잘 만들어진 대표문제유형서 'RP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