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먼치킨 웹툰 리뷰

먼치킨 웹툰 추천 Top5 - 밤 늦게 보다 등짝스매쉬 작렬?

by ovet-t 2021. 5. 4.

 

먼치킨 웹툰 추천 Top5 - 밤 늦게 보다 등짝스매쉬 작렬?

최근자 먼치킨 웹툰 가장 재밌게 본 5개 작품 스토리, 추천, 작품평, 리뷰 요약정리

 

 

 

유튜브로 보기

www.youtube.com/watch?v=8LSpdOaI5Q0

 

 

 

1. 나노마신

 

나노마신

갖은 멸시와 목숨의 위협을 받던 마교의 사생아 천여운, 미래에서 나타난 후손이 천여운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한 후 그의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다.마교를 넘어 무림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

comic.naver.com

무림3대 세력 정파, 사파, 마교.

그 중 마교의 우두머리가 시종과 혼인해 낳은 사생아가 있습니다. 바로 주인공 '천여운'이죠.

온갖 멸시속에서 생을 이어가던 주인공은 결국 목숨까지 위협받게 되는데요,

죽기 직전 미래에서 나타난 후손이 주인공의 몸에 '나노머신'을 주입합니다. 

 

나노머신은 쉽게 비유하자면 핵프로그램 같은 건데요.

사람의 몸속에서 온갖 사기적인 보조역할을 해주는데요, 

신체를 강화해서 육체레벨을 끌어올린다던가

외상과 내상을 초고속으로 치료시켜주고

심지어 비급서들을 한 번만 보면 다 암기, 이를 머릿속에 이해시키고, 바로 실전에서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등 입 벌어지는 씹사기 옵션이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이 나노머신을 장착한 주인공이 마교를 넘어 무림을 통일해 천하제일인으로 거듭나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전지적독자시점, 장씨세가호위무사와 함께 웹소설 원작 웹툰 분야를 하드캐리하는 작품입니다.

 

나혼자만레벨업, 전독시, 템빨로 이미 작화면에서 대한민국 웹툰을 대표하는 회사 레드아이스스튜디오, 이 회사가 제작지원을 하고 있어 훌륭한 그림체에는 이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무림에서 첨단과학의 힘을 빌린다는 창의적인 설정과, 누구나 한 번씩 꿈꾸는 핵에 대한 갈망을 웹툰 속에 잘 엮어내 시간 녹는줄 모르고 빠져들게 됩니다.

 

 

 

 

 

2. 낙향문사전

 

낙향문사전

온갖 비리가 가득한 과거 시험에 낙방해 좌절한 주인공 손빈.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는 손빈 앞에 나타난 사자혁은 그에게 자신의 일대기를 기록할 것을 청한다. 이후 둘은 함께 천하를 주유하게

comic.naver.com

과거에 떨어진 주인공 '손빈'

4명의 절대지존 중 한 사람인 '사자혁'

주인공은 얼떨결에 사자혁을 따라 다니며 일대기를 써줄 것을 부탁받게 되고 이를 수락하게 되는데요,

세계관 최강자인 사자혁이 누구랑 싸웠는지, 결과는 어떤지, 무슨 말을 했는지 모든 것을 적는 것이지요.

 

 

 


둘의 동행에서 

사자혁과 그 주변인물들 사이의 관계, 밝혀지는 과거 

그리고 그런 그를 지켜보며 세계관 최강의 무인으로써 눈을 떠가는 주인공

흥미로운 먼치킨웹툰 낙향문사전 되겠습니다.

 

 


'고수를 쫒아다니며 일대기를 적는 주인공의 이야기'로 요약되는 스토리가 참 개성적입니다. 먼치킨 주인공 나와서 다 뿌시는 내용만 보다 보니, 더욱 흥미가 돋네요. 전개의 템포도 빠르구요, 질질 끌지 않습니다. 

 

세계관 자체도 단순명료해서 좋습니다. 온갖 호칭에 초반부터 장황하게 인물들 펼쳐놓고 누가 누구인지 구별 안되는 작품들이랑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검증된 회사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에서 제작지원을 해서 작화면에서 이미 합격점입니다. 액션씬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는데, 저는 과하지 않고 군더거기 없는 느낌이랄까, 오히려 좋았습니다. 

 

 

 

 

 

3. 화산귀환

 

화산귀환

대 화산파 13대 제자.천하삼대검수 매화검존 청명.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고금제일마 천마의 목을 치고 십만대산의 정상에서 영면.백 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아이의 몸으로 다시 살아나다.......뭐

comic.naver.com

대화산파 13대 제자, 천하삼대검수인 주인공 '청명'.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천마'의 목을 치고, 주인공 또한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런데 백 년의 시간을 넘어 '거지'로 환생하게 되는데요, 

세상이 많이 바껴 시대를 호령하던 9개의 문파에서 주인공이 몸 담던 화산파가 사라지게 됩니다.

 

한 때 3대 문파로도 불렸던 화산파에 과연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의문을 품은 주인공은 화산파를 다시 찾아가게 되고, 막대한 빚덩이, 가뭄난 인재풀, 엉성한 양성 커리큘럼까지! 그야말로 화산파의 운명은 풍전등화. 

멸문의 위기에 빠진 화산파를 살리기 위한 주인공의 피나는 노력이 시작됩니다. 

 

 

 

 


역시 재밌습니다, 먼치킨력으로 바닥부터 시작해서 가문의 부흥을 이끄는 점이 흥미진진합니다. 
흡입력이 높아 정신 차렸을 때 이미 정주행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저 믿고 2화 까지만 보셔도 되겠습니다.  


현재 순위는 네이버 화요웹툰 10위권 밖으로 나가있으나 10위권 안에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작 소설이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넘긴 넘사벽 인지도의 작품이라 재미면에서 확실한 보증수표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신작이라 6화까지 밖에 안나온 점이 아쉽긴 합니다. 

 

 

 

 

4.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18세의 나이에 '플레이어'로 각성한 김기규.'탑'을 오르고 '게이트'를 닫으며 인생이 탄탄대로일 줄 알았는데...튜토리얼을 아무리 클리어해도 레벨1.1일 1고블린을 해도 레벨1.5년이 지나도 레벨1.

page.kakao.com

갑자기 나타난 던전, 
쏟아지는 괴물들
그리고 초인적인 힘을 각성한 소수의 사람들
그들을 플레이어라 부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배달일로 연명하던 중,
플레이어로 선택된 주인공
극소수만이 가지는 고유능력까지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5년동안 레벨1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튜토리얼탑에서 가이드나 하면서 살아가던 중
우연한 기회로 각성을 하게 되고, 
고유능력이 발휘됩니다. 
'에고'라고 정령 비스무리한 게 있는데요, 
그 에고를 부리고 다루는 능력인거죠, 
정령들을 다루게 되면서 먼치킨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첨부터 존나 쎈 게 아니고 서서히 강해지는 편의
흔한 탑등반 양산형 웹툰입니다.

주인공 레벨은 그대로지만 정령들이 성장해서 강해진다는 컨셉은 주인공은 약하지만 템빨로 조지는 웹툰 '템빨'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더욱 강력한 정령을 찾는 과정이 흥미롭습니다.

혼자만 레벨업 못하는 내용은 '나혼자만레벨업'의 반대급부가 되겠네요. 이걸 작가님이 어떻게 재밌게 풀어낼지가 기대가 됩니다. 

액션씬 대체로 훌륭합니다. 눈호강 정도는 아니어도 잘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신기한 점은 주인공보다 보스몹의 그림퀄이 더 좋다는 점? 

 

 


정령의 힘으로 강해진다는 부분이 신선합니다. 
그 외엔 딱히 신선하다고 볼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가족이 아파서 치료제를 구하는 장면이나, 점점 더 나은 에고를 찾아서 강해지는 장면 등은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장면이죠.

에고끼리 융합할 수 있으면 꿀잼이겠네요, 원피스의 검은수염처럼 말이죠. 

시체를 부리는 에고가 있었으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제목이 나혼자만레벨업을 오마쥬한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나혼렙처럼 네크로맨서 계열로 가는 것도 꽤 재밌을 것 같습니다. 


 

5. 만렙영웅님께서 귀환하신다

 

만렙 영웅님께서 귀환하신다!

힘없는 골방왕자 데이비,혼수상태에서 영혼이 빠져나온 그가 도착한 곳은영웅들의 혼이 모인 거대한 회랑.천년동안 굴려진, 그가 만렙 영웅님이 되어 귀환하셨다!기다려라, 모두제대로 상대해

page.kakao.com

제1왕비의 첫째 아들로, 차기 왕위를 계승할 제1왕자인 주인공.

그러나 어머니는 독살당하고 
제2왕비로부터 매일 생명을 위협받습니다.

 

기어코 화살까지 맞으며 혼수상태에 빠지게 돼죠.

 

그런데 혼수상태에서 영혼이 빠져나가 기이한 곳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그가 도착한 곳은 모든 위대한 영웅들이 집결돼 있는 통칭 영웅회랑이였습니다.

 

 

 

 


황제, 의술가, 용사 등 시대를 풍미한 절대자들이 모인 그 곳에서 영웅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의술, 마법, 사령술 등 상식을 초월한 막대한 지식과 무력을 손에 얻게 됩니다.

희대의 먼치킨으로 무장한 주인공이 드디어 훈련을 마치게 돼고, 현실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혼수상태에 빠져 6년이 지난 지금

제2왕비, 그리고 그의 아들들에 대한 주인공의 아크로바틱한 복수가 시작됩니다.


6년간 왕자궁의 예산을 횡령한 놈들에게 직계자손까지의 참수형을, 6년간 치유마법조차 안 걸어주던 사제들보다 더 압도적인 신성마법을 마스터하여 자가치유를 하는 등, 사이다 복수극이 보는 맛이 있죠.

 


역시 6년간 옆에서 지켜준 시녀와의 궁합도 볼만 합니다. 수석시녀로 등업하고, 보너스와 월급까지 두둑하게 챙겨주면서 나아지는 형편에 미소 듬뿍 지어지죠.


복수극+먼치킨의 훌륭한 조합입니다. 암살시도하려했던 제2왕비와 황태자들은 어떻게 될까요? 속시원한 사이다가 궁금하시면 추천드립니다.


속도감 훌륭합니다. 불필요한 전개가 별로 없습니다. 머리 많이 쓸 부분도 없구요, 빠르게 별 생각없이 보기에 재밌는 웹툰입니다. 물론 먼치킨웹툰 특성상 중후반부 갈수록 늘어지는 스토리는 조금 감안하셔야 됩니다. 

 

 

 

 

 

 

 

 

 

함께 보면 재밌는 링크

 

https://over-t.tistory.com/6

 

먼치킨 웹툰 추천 베스트 10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 웹툰 추천 베스트 10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먼치킨 웹툰은 이런 사기 케릭이 중심이 되어 이야기가 전개되는 장

over-t.tistory.com

 

툰킹유튜브 바로가기

 

툰킹

먼치킨웹툰 및 다양한 웹툰, 만화 리뷰

www.youtube.com

 

https://over-t.tistory.com/71

 

먼치킨 웹툰 추천 완결편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 웹툰 추천 완결편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요새 가장 사랑받는 장르 중에 하나지요, ��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2

 

먼치킨 영화 추천 베스트 10 - 먼치킨 웹툰에 이은 꿀잼 영화

먼치킨 영화 추천 베스트 10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선 먼치킨 웹툰을 다뤘었는데 반응이 뜨거워서 이번��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4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넘사벽의 능력치나 사기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기 캐릭터를 지칭하는 단어인 먼치킨 오늘은 천재형 먼치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체적인 ��

over-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