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웹툰 베스트5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by ovet-t 2020. 8. 31.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넘사벽의 능력치나 사기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기 캐릭터를 지칭하는 단어인 먼치킨

오늘은 천재형 먼치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체적인 힘 없이 두뇌의 힘으로 적들을 찍어 누르는 재미가 또 상당한 꿀잼인데요,

웹툰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워낙 이 두뇌배틀물, 천재 캐릭터를 그려내려면 심리학부터 준비해야 할 지식이 막대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나라 웹툰계에선 천재물이 많이 희귀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만화까지 영역을 확대해서 선정을 해봤고요, 계속 시간 나는 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편 한 편 정말 재밌게 본 작품들이라 적극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이 시기, 먼치킨 천재 만화로 보내보심이 어떠실까요?

 

 

 

 

 

1. 원아웃

변화구도 없고 구속도 120km/h밖에 안되지만 야구규칙에 기반한 트릭과 심리전으로 프로리그를 제패하는 주인공 '토구치 토아'의 이야기.
열정과 근성론 투성이에 스포츠 만화들과는 다르게 승리를 위해서는 허용된 규칙 아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점이 이 책의 묘미. 
작중 주인공은 연습도 안 하고 매일 담배만 피고 성격도 개드럽고 상대방을 비꼬고 깔보는 게 일상이지만 냉정한 판단력과 승부에 대한 천부적인 감각, 그리고 심리전으로 승부한다. 
주인공이 프로에 입문하면서 맺게 되는 계약인 '원아웃' 계약에서 이 먼치킨 주인공의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원아웃당 토아가 돈을 받고 실점을 하면 그 몇 배, 몇십 배의 돈을 구단주에게 지불하겠다는 것. 이런 불합리한 계약 속에서, 심지어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토아에게 점점 불리해지는 요건 속에서도 천부적인 능력 하나로 구단주까지 파멸시켜버리는 그야말로 세계관 최강자!
총 20권의 길지 않은 내용으로 '먼치킨' 스포츠물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개강추!

 

 

 

 

 

 

2. 데스노트

한 시대를 풍미한 역작
이름이 쓰이면 죽게 되는 '데스노트'를 가지고 펼쳐지는 이야기.
데스노트라는 창의적이며 기발한 소재에 매력적인 주연들까지 겹쳐져 만들어진 21세기 희대의 역작. 

데스노트를 가지게 되면 당신은 어떻게 행동할까?

작중 먼치킨 주인공이자 최종 보스인 '야가미 라이토'.
그는 인기 아이돌급의 외모와 전국모의고사 1등을 밥먹듯이 하는 희대의 천재, 거기다 작가 공인 사교성, 정신력, 연기력까지 max를 찍는 그야말로 '인간의 정점'이다. 그런 그가 우연히 데스노트를 입수하게 되고 이를 가지고 자신이 꿈꾸던 악이 없는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려고 시도한다. 데스노트로 인해 범죄자들이 계속 죽어 나가던 중 이를 탐탁지 않게 여긴 '인류 최고의 지성' 탐정 'L'이 이 사건을 맡게 되고 라이토와 L의 숨 막히는 두뇌싸움이 시작되는데...

 

 

 

 

 

 

3. 라이어게임

천재사기꾼 아키야마와 순진한 여대생 나오가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집단이 주최하는 '라이어 게임'에 휘말리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위의 원아웃과 작가가 동일인으로 심리전에 능한 작가인 만큼 완성도가 매우 높다.
작중 등장하는 게임들의 규칙이 재미있다. 아니 정말 재미있다. 하나하나의 게임의 재미는 도박묵시록 카이지를 능가한다. 

 

숫자가 적은 쪽이 승리하는 소수결 게임
북쪽 나라와 남쪽 나라로 나뉘어 펼쳐지는 밀수 게임
최고의 완성도로 평가받는 의자 뺏기 게임 등


치열한 심리전의 연속된 공방이 끊임없이 펼쳐져 독자들의 마음을 휘어잡는다.  
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매력적이고 그 속에서 심리전과 기막힌 이해력으로 적들을 쳐부수는 주인공 아키야마의 모습이 작중 최고의 백미. 
개인적 심리전 만화에서 세 손가락 안에 꼽는 놀랍도록 재밌는 작품, 꼭 한 번 즐겨보시길.

 

 

 

 

 

 

4. 2인실

어느 날 일어나 보니 지하시설에 감금되어있다면 어떨까?

그리고 보호를 빌미로 나에게 돈을 요구한다면??


이런 주제의 기막힌 웹툰 2인실을 소개한다. 유명 작가 마사토끼의 2011년 작품으로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작품은 빛을 잃지 않았다. 
작중 주인공 '이종환'은 31세의 엘리트 외한 딜러로 냉철한 성격과 비범한 논리성을 겸비한 천재적인 인물.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지하 밀실에 갇히게 되었고 그를 가둔 범인은 공소시효 15년이 끝날 때까지 숨겨 주는 대가로 매달 3천만 원을 요구하는데... 지하 밀실이라는 굉장히 좁은 공간에서 주인공과 범인의 서로 치열한 두뇌싸움이 이 이야기의 골자. 중간중간에 터져 나오는 반전과 충격적인 반전 섞인 결말까지 완벽한 하나의 스토리가 만들어졌다. 스토리를 더 이야기하고 싶지만... 반전이 가득한 웹툰이라 스포가 될 것이므로 여기까지만 정리... 

 

연재처 : 레진코믹스

 

 

 

 

5. 도박묵시록 카이지

도박에 관해선 천재적인 먼치킨 인물인 카이지의 도박 이야기.
갖가지 속임수가 숨겨진 도박 게임에서 그 트릭을 간파하고 상대의 속임수를 역이용해서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게 이야기의 주요 패턴이다.  작중 다양한 소재의 게임들이 등장하지만 그중에서 한정 가위바위보의 재미가 백미! 
하지만 용두사미라고 스토리의 중간까지는 높은 완성도와 재미를 보장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질질 끄는 이야기에 재미마저 퇴색되는 점이 아쉬울 뿐이다.
거두절미 이쪽 만화에서는 레전드로 평가받는 작품이니 중반까지만이라도 보는 것을 추천.

 

 

 

6. 어게인 마이 라이프

정의로운 법조계 검사였던 주인공 '김희우'는 부정부패의 온상, 비리 권력자 조태섭에 뒤를 캐던 중 일당에게 당해 바다에 버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저승사자로부터 다시 한번 기회를 받게 되고, 18살의 고딩으로 돌아가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복수하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간다는 내용입니다.  

 

전생에 검사였다 보니 똑똑한 건 두 말할 것도 없고 완벽한 지적 먼치킨으로 활약합니다.


빅라이프와 같은 현실판 웹툰이며, 악녀는 모래시계를 되돌린다와 같은 복수극 회귀물입니다. 실제로 이런 현실판 회귀물의 재밌는 점은 현실적인 사이다를 꼽을 수 있는데요, 시작부터 과거에 주인공을 괴롭혔던 일진들 줘 패고, 법잘알 검사였기에 어떻게 하면 일진들을 법적으로 골로 보낼 수 있는지 매우 잘 알고 실행하는 등 매화마다 사이다가 한가득입니다.  


현실판 먼치킨 장르가 워낙 드물다 보니 비교가 쉽지는 않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웹툰을 최고로 치고 싶네요, 읽다 보면 과거로 돌아갔으면 이렇게 해야지 라고 생각했던 걸 많이 대신해줍니다. 
사이다뿐만 아니라 상당한 대리만족도 느낄 수 있는 웹툰이니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연재처 : 카카오페이지웹툰

 

 

 

 

7. 메디컬 환생 - 8.8점

사수 끝에 붙은 지방의대 
최하위권 성적으로 외과를 반강제로 선택하게 되고  
병원에서 실력과 무관하게 경쟁에서 밀린 후  
빚을 내 차린 병원은 무참하게 망했다. 
선을 봐서 결혼한 부인과는 이혼당하고 
홀로 남은 노모에게 효도는커녕 길거리에 나앉기 일보직전 
그리고 말기암에 걸린 주인공... 
우연한 기회로 중학교 3학년 때로 돌아가게 된다.  
아픈 과거는 이제 그만! 미래의 기억을 가진 주인공의 장밋빛 미래 만들기 프로젝트가 시작되는데... 

 

전직 의사다 보니 길게 말할 것도 없습니다.

뛰어난 머리로 전교 1등은 가볍게 달성하고요, 전교 꼴등에서 등수가 폭풍 성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생 학창 시절 자신을 괴롭히던 일진들을 제압하기 위해 킥복싱도 배우니

전천후 만능 케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이다 가득, 역대급 대리만족 현실 웹툰이니 추천 도장 찍고 갑니다. 

 

연재처 : 카카오페이지웹툰

 

 

 

8. 개천고

대학에 가도 알바를 뛰어야 하고 

어렵게 졸업해도 학력 인플레이션으로 개나 소나 대학 가는

취직한다 해도 학자금 빚에 집주인에게 내는 월세

차 한 대 사면 몇 년을 할부를 갚고

결혼하려면 기둥 하나가 뽑히는

거기다 아이를 낳으면 육아비에 교육비에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상류층이 될 수 없는 이 사회, 이를 뒤집기 위해 수학천재 '손시진'이 개천고에 입학한다

 

공부만 잘하면 떼 돈을 벌 수 있는(모의고사 1등이 1억)

공부가 곧 권력이자 실력이자 돈인

성적이 정의이자 법이며 잘하면 도덕이고 못하면 폐륜인 이 곳 개천고,

과연 우리의 주인공은 상류층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는지...?

 

연재처 : 케이툰

 

 

 

9. 락 시저 페이퍼러

징크스는 미신에 불과하지만 강력한 믿음이 결합되면 그건 법칙이 된다!

삼지선다를 무조건 맞추는 능력자

잠깐의 대화로 상대의 지능을 수치로 알아내는 능력자

게임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볼 수 있는 능력자

등등 자신의 징크스를 능력으로 개발한 먼치킨 능력자들의 숨 막히는 두뇌싸움이 시작된다.

 

 

 

10. 킬더킹

특별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모인 보육원

그리고 그 보육원을 후원하는 '왕'이라 불리는 '아저씨'

생명이 꺼져가는 '아저씨'는 차기 왕의 자리를 물려주기 위해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진 33명의 보육원 아이들에게 게임을 제안하는데...

미움받지 않는 재능을 가진 자

존재감을 없앨 수 있는 자 

모방의 재능을 가진 자

최후의 1인에게 약속되는 정점의 왕좌를 위해 여기 치열한 재능들의 숨 막힌 두뇌배틀이 시작된다.

 

 

 

 

 

 

 

함께 보면 재밌는 링크

 

툰킹 유튜브 바로가기

 

툰킹

먼치킨웹툰 및 다양한 웹툰, 만화 리뷰

www.youtube.com

 

 

https://over-t.tistory.com/6

 

먼치킨 웹툰 추천 베스트 10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 웹툰 추천 베스트 10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먼치킨 웹툰은 이런 사기 케릭이 중심이 되어 이야기가 전개되는 장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1

 

먼치킨 웹툰 추천 완결편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 웹툰 추천 완결편 - 나혼자만레벨업같은웹툰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요새 가장 사랑받는 장르 중에 하나지요, ��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8

 

일본 만화책 추천 베스트 10 - 죽기 전에 봐야 할 인생만화 추천

일본 만화책 추천 베스트 10 세상은 넓고 볼 만화도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엄선하고 엄선해봤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작품도 있고, 생소한 작품도 꽤 있을 겁니다. 실컷 빠져서 봤던 명작들��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2

 

먼치킨 영화 추천 베스트 10 - 먼치킨 웹툰에 이은 꿀잼 영화

먼치킨 영화 추천 베스트 10 먼치킨이란 밸런스를 무시할 정도로 사기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그런 플레이를 하는 단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선 먼치킨 웹툰을 다뤘었는데 반응이 뜨거워서 이번��

over-t.tistory.com

 

https://over-t.tistory.com/74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천재가 주인공인 먼치킨 웹툰 만화 베스트 5 넘사벽의 능력치나 사기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기 캐릭터를 지칭하는 단어인 먼치킨 오늘은 천재형 먼치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체적인 ��

over-t.tistory.com

 

 

댓글